📋 뉴스 브리핑

미국 국립 알코올 남용 및 중독 연구소(NIAAA)의 재조명된 연구가 'Alcoholism: Clinical & Experimental Research' 저널을 통해 공개되었습니다. 이 연구는 2019년에 시작되었으나, 2020년 국립보건원(NIH)의 정책 변화로 인해 초기 단계에서 중단된 바 있습니다. 연구는 적당량의 알코올 섭취가 심혈관 질환, 당뇨병, 특정 암 위험 등과 어떤 관계가 있는지 탐구하며, 이는 기존의 '알코올은 무조건 해롭다'는 관점에 대한 새로운 논의를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. 해당 연구의 공개는 알코올의 건강 영향에 대한 복잡성을 부각시키며, 관련 학계 및 정책 결정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.

원문 (English)

Sidelined U.S. study on alcohol’s health effects published in independent journal